[저서] '공공외교와 커뮤니케이션' 출판 > 연구 성과

본문 바로가기

HOME

연구 성과

[저서] '공공외교와 커뮤니케이션' 출판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2-03-31 15:26 조회139회

본문

[저서] '공공외교와 커뮤니케이션' 출판



753c0b25ee8de001ef066ef9747dbc8c_1648707531_8975.jpeg
 


책 정보

저자 | 채영길 외 14인

출판일 | 2021년 8월 30일

출판사 | 한경사


책 소개

이 도서는 공공외교와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다룬 도서입니다.

공공외교와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기초적이고 전반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.

한국외대 미디어외교센터의 공공외교와 커뮤니케이션 시리즈 2번째 도서입니다.


목차

1부 21세기 공공외교와 미디어 커뮤니케이션
  1장 21세기 공공외교와 미디어외교의 역할_이병종
  2장 신글로벌 시대의 공공외교_김유경
2부 공공외교의 국가와 공중
  3장 국가 이익을 위한 담론 경쟁_김성해
  4장 공중과 미디어외교_채영길
3부 미디어와 외교
  5장 국제방송과 미디어외교_손지애
  6장 통신사와 미디어외교_이종혁
  7장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미디어외교_조재희
  8장 문화 콘텐츠와 미디어 공공외교_이효복
4부 미디어외교의 역할
  9장 미디어외교에 활용되는 매체의 유형별 장단점과 외교적 효과의 평가_현기득
  10장 국제적 갈등에서의 미디어의 역할_이홍천
  11장 한국의 미디어외교 성과_전창영
5부 미디어외교, 국가 정체성과 시민성
  12장 미디어 상품의 국제교역과 공공외교_지성욱
  13장 국가브랜딩과 미디어외교_이경선
  14장 글로벌시티즌십과 미디어외교_허태윤
6부 21세기 한국의 미디어외교
  15장 한국의 미디어외교, 어디로 가야하나?_김태환 

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이문로 107 한국외국어대학교 본관 447호 미디어커뮤니케이션연구소
TEL. 02-2173-2544 | Email. media.com.re@gmail.com
Copyright 2020 Media and 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All Rights Reserved.
닫기